13년부터 22년까지 10년 연속 블루리본 맛집으로 선정된 장어덮밥집. 현대카드 고메위크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타마의 시그니처인 촉촉하게 양념장에 발려져 나온 장어덮밥은 양이 많습니다. 입에 사르르 녹는 장어와 꼬들꼬들한 흰쌀밥을 고소하고 바삭한 감태나 명김에 싸먹기도 하고 와사비를 올려 개운하게 먹기도 좋습니다. 고추장아찌와 생강절임도 먹는데 큰 도움이 되지요.
정식에 나오는 새우와 치즈가 들어간 계란찜은 일본 현지에서 먹는 것같은 촉촉한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장어덮밥 정식 가격은 단일메뉴 55,000원입니다.(2024년 초 기준)
장어덮밥은 크게 나고야식인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와 간토, 간사이에서 먹는 우나쥬(うな重)로 갈립니다. 이 둘을 통틀어서 말하거나, 편의점 도시락 같이 격식이 없는 간단한 것은 우나기동(うなぎ丼) 혹은 우나동이라고 합니다.
타마스시에서 선보이는 장어덮밥인 히츠마부시는 동그란 솥에 내며, 장어 뿐 아니라 김, 쪽파, 차조기가 들어가며 비교적 바삭하게 구어 내고, 특이하게 먹는 방법이 정해져 있는데, 전체를 4등분하여 처음엔 그냥 먹고, 두 번째는 쪽파와 김, 차조기를 넣어서, 세 번째는 같이 내오는 육수를 부어서, 마지막은 이 세 방법중 본인이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먹으면 됩니다.
우나쥬는 네모난 그릇(찬합)에 내며, 부가재료 없이 통으로 자르지 않고 밥 위에 얹어서 나옵니다. 관동식으로 조리하는 우나쥬는 한번 구운 다음 찌고, 그걸 다시 양념을 발라가면서 2차로 굽기때문에 부드럽고 담백하지요.
오픈시간
OPEN : 11:00 l CLOSE : 21:30 (Last order : 20:30 l BREAKTIME : 14:30~17:00)
주소 및 오시는 길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30 1층 (중소기업중앙회)
[대중교통 이용 시]
국회의사당역(9호선) 3번 출구로 나오셔서 50미터 직진후 왼쪽 방향으로 100터 오시면 중소기업중앙회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자차 이용 시]
네비게이션에 ‘여의도동 16-2’ or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30 ‘ 검색하신 후, ‘중소기업중앙회’ 건물 주차장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45분 무료)
몸보신으로 유명한 장어인 만큼 손님 접대용이나 특별한 날 먹으면 좋을 장어덮밥입니다.
[여의도 인기 많은 맛집]